MY MENU

자유게시판

제목

탈모예방, 음식만 잘 먹어도 모발이 쑥쑥?

작성자
영양사
작성일
2009.01.1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042
내용
모든 병의 근원에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연관돼 있는 만큼 음식만 조심하고 주의를 기울여도 탈모에 대한 걱정을 어느 정도 덜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과연 평소에 어떤 음식을 주로 먹어야 탈모를 예방하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할 수 있을까


Q. 저녁 늦게 야식을 자주 시켜먹는데 탈모에 영향을 미치나요?

우리가 흔히 먹는 야식은 대부분 육류나 튀긴 음식일 경우가 많은데 이런 음식들은 다량의 동물성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서 피지 분비량을 늘어나게 만듭니다.

피지분비량이 늘어나면 모근이 정상적인 작용을 못하도록 만들기 때문에 탈모를 부추기게 되는 거죠.

뿐만 아니라 야식은 탄수화물이 과잉 공급되면서 남아도는 열량을 지방으로 변환시켜 체내에 축적시키기 때문에 탈모에 더욱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Q. 굵고 윤기 있는 모발을 갖고 싶어요, 어떤 음식이 좋은가요?

굵고 윤기 있는 건강한 모발을 원하신다면 콜레스테롤이 많은 동물성 단백질보다 식물성 단백질이나 생선을 권합니다.

모발건강에 좋은 검은콩이나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잣은 모공을 단단하게 만드는 효과와 함께 윤기 있는 머리카락을 만드는데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혈액 중의 산소와 영양소를 전달하는 적혈구 생성에 꼭 필요한 영양소는 바로 철분인데요, 두피의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져야 건강한 모근이 유지된답니다.


Q.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 궁금합니다.

모발 발육촉진에 필수적인 요소로 요오드를 들 수 있는데요,

탈모가 고민된다면 요오드가 많이 들어있는 해조류를 평상시에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미역과 다시마, 김입니다.

호두는 혈액순환을 돕고 피부와 모발에 골고루 영양을 줘서 탈모예방과 발모촉진을 동시에 해주고,

칡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개선해서 머리카락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식품입니다.

시금치에 들어있는 비오틴 성분은 탈모증, 비듬, 지루성 피부염의 치료를 도와주며

녹차는 탈모를 유발하는 호르몬의 생성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Q. 나이가 들면서 점점 탈모가 걱정됩니다,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식습관이 따로 있나요?

간단하게 끼니를 때우기 위해 먹는 햄버거나 콜라, 하루에도 몇 잔씩 습관처럼 마시는 인스턴트 커피, 탈모가 걱정되신다면 우선 이런 습관부터 바꾸셔야 합니다.

짜고 맵게 먹는 습관 역시 탈모에 좋지 않으니 피하는 게 좋구요,

흡연이나 음주는 체내의 미네랄을 고갈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멀리 하시는 게 좋습니다.

치료보다는 예방의 차원에서 꾸준히 좋은 생활 습관을 갖는 것이 건강한 두피도 갖고 탈모도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이라는 것을 항상 기억하세요.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