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자유게시판

제목

양파, 우리 몸에 최고예요!

작성자
상애원
작성일
2008.12.1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126
내용
껍질을 벗길수록 새롭고 신선한 양파!

양파는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매우며 독성이 없기 때문에 각종 요리에 많이 쓰인다. 중국음식점에 가면 장에 양파를 찍어먹는 것이 일반화 된 것처럼 양파는 우리 입맛에 익숙한 재료다. 양파는 살균 작용과 해독 작용 등 약리 장용도 뛰어나 예부터 결핵에 대한 예방 및 치료를 목적으로 많이 먹었다고 한다.

최근에는 장수촌으로 알려진 곳의 사람들이 양파를 애용하고 있다는 보도 때문에 장수식품의 하나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과연 양파는 어디에 얼마나 좋은 것일까?




■양파의 효능

양파는 콜레스테롤과 같은 고지방을 녹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한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피를 맑게 해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한방에서는 양파를 따뜻한 음식이라 하여 속이 냉한 사람들의 속을 따뜻하게 하며 소화기를 돕는 효과가 있다고 본다.




-스테미너강화

양파의 비타민A는 정자의 생성에 필수적 이며, 비타민B1은 성 활동을 장악하는 신경 기능을 왕성 하게 해 남성들의 정력 강장제로 탁월 하다. 또한 양파는 허약체질이나 신경쇠약 환자의 회복식으로 적당하다.

-불면증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면 건강 유지에 문제가 있을 뿐 아니라 참기 어려운 고통을 겪게 된다. 양파는 진정제나 신경안정제 역할을 해 마음이 긴장될 때, 잠이 안 올 때 먹으면 양파의 매운 맛과 향기가 뇌에 작용해 정신을 안정시킨다.

양파를 머리맡에 놓고 자거나 생으로 먹으면 잠이 잘 온다.

-고혈압/동맥경화증

양파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 없애 동맥경화와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며 혈액의 점도를 낮춰 피를 맑고 깨끗하게 하는데, 양파껍질을 달여 매일 마시면 효과가 있다.

-감기/기침

양파는 감기 퇴치기능이 있는데, 기도의 가래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침에 좋다.

-간장보호/알코올 분해

양파는 알코올 때문에 소모되는 비타민B1의 흡수를 높이고, 독을 중화해 간장을 보호한다. 또한 간장 속의 지방을 저하시키며 신체의 노곤함을 없애주며 신경통이나 피로회복에 좋다.

-변비/알레르기/당뇨

양파는 소화촉진, 변비, 생리불순, 유방종양, 대머리 등의 예방과 치료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며 임신중독, 약물중독, 알레르기에 좋다. 특히 혈당을 저하시키며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에도 좋다.




등산이나 근육운동을 할 때 양파를 적당히 먹으면 피로가 덜해진다. 양파는 중년 이후의 건강 유지에 좋은 식품이며, 젊은 사람들에게는 미용식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효능 좋은 양파의 가장 큰 문제점은 먹고 난 뒤의 입 냄새인데, 이럴 땐 다시마나 마른 김 한 장을 먹으면 입 냄새가 사라진다. 또한 신맛이 강한 과실, 식초를 먹거나 우유를 먹으면 좋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